Warning: main(/home/churchvill/hosting/sb/bbs/outlogin.php) [function.main]: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hosting_users/ckdcall1/www/sub4_3_1.php on line 18

Warning: main(/home/churchvill/hosting/sb/bbs/outlogin.php) [function.main]: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hosting_users/ckdcall1/www/sub4_3_1.php on line 18

Warning: main() [function.include]: Failed opening '/home/churchvill/hosting/sb/bbs/outlogin.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local/php/lib/php') in /home/hosting_users/ckdcall1/www/sub4_3_1.php on line 18
사이버강의실
학교소개 입학안내 학사안내 게시판 신학논단 사이버강의실
학부안내
학칙
교과과정
신학석사(Th.M.)
신학석사(Th.M) 과정은 오늘날 목회 현장의 다양화, 전문화, 그리고 신학의 깊이를 더하려는 욕구를 충족시키고 성경연구와 목회상담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석사과정은 M.Div. 과정보다 깊은 연구를 추구하는 교과과정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구약신학, 신약신학, 교의신학, 역사신학, 실천신학 등으로 전공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성경연구를 위한 학위과정은 전임사역을 하면서 주 1회 수업으로 집중 연구하여 바른 설교를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편재되어 있습니다. 상담을 위한 석사학위 과정은 상담만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과정으로 목회자로서 성도를 상담하고자 할 때 적절하게 응용되도록 편재되어있습니다.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한 분으로 본교가 인정하는 대학원과정에서 목회신학석사 (M.Div.) 과정을 졸업하였거나 졸업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해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이 동등이상의 학력을 인정한 분이면 됩니다.
신학박사(Th.D.)
본 과정은 신학 학문의 최고학부 과정으로서, 신학교 강의와 연구 또는 전문분야 사역을 지향하는 학위과정입니다. 전문분야로는 구약신학, 신약신학, 교의신학, 역사신학, 실천신학 등이 있으며 해당학과에 적합한 대상자를 선정해서 신학과 신앙 그리고 인격과 실력을 겸비한 신학자를 양성하여 신학계와 교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4년제 정규 대학교 학사학위를 가진 자로, M.Div., (또는 동등 자격자)를 졸업하고, Th.M. 학위과정 졸업 또는 졸업예정 자이어야 하며 신학서적 원서독해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목회신학석사(M.Div.)
목회 신학석사(M.Div) 과정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잘 양육된 목회자를 양성하기 위한 제반 신학 교육과 목회현장에 실제 적용 가능한 교과 내용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아울러 졸업 후 다양한 하나님의 사역을 고려하여 지성적으로 그리고 영적으로 잘 준비된 지도자를 배출하는 준비훈련 과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한 분이나 취득 예정자 또는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이 법령에 의거 동등자격으로 인정한자로 세례를 받은 분이면 누구나 입학할 자격이 있습니다. 특히 목회자가 되실 분, 선교사를 지망하시는 분, 선교단체에서 봉사하실 분, 각종 기독교 기관에서 헌신 봉사하려는 분이라면 누구나 공부할 수 있습니다.
목회대학원과정
목회대학원 과정은 초교파적 목회자들의 재교육 과정으로 신학부를 졸업하고 목회사역을 감당하다 재충전이 필요하고 새롭게 연구하여 발표하는 신학사상을 배우고 목회정보도 교환하는 과정으로서 폭넓은 학문과 목회방법론을 수강함으로 목회사역에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는 모든 목회자들에게 유익한 과정입니다.
신학부
신학과는 신본주의, 복음주의, 세계복음화라는 본교의 3대 교육이념 위에서 신학을 연구하고, 성경을 해석하며, 선교 현장에 적응하는 법을 가르쳐 한국 및 세계 교회를 이끌고 나갈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1. 신본주의, 복음주의에 입각하여 성경을 해석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한다.
2. 새로운 철학적, 신학적 조류들을 비판, 수용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한다.
3. 사회적 이슈들을 신본주의적 관점에서 접근하고 해석하는 관점을 키우도록 한다.
4. 신학 연구와 목회 사역과 개인적인 경건 생활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도한다.
선교학부
선교학과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에 이를 수 있다는 복음을 자신의 삶에서 경험하고 신본주의적인 원칙에 의해 살아가며 이 복음을 국내 및 세계에 전할 수 있는 정보산업의 역군으로서의 복음주의적 신학의 토대 위에서 과거와 현재의 바른 견해를 갖는 신앙관과, 영성과 인성을 겸비한 세계 복음화의 사역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통신학부
통신학부는 소명감이 있으나 신학을 공부할 시간과 환경 등이 여의치 못하여 공부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하여 신학과정을 통신으로 정규과정과 같이 균등한 기회를 주어 수시 입학이 가능하며 정규 졸업생과 같이 함께 졸업하는 혜택을 부여한다. 다만, 일반적으로 통신학부는 교재를 통하여 연구하지만 본 학부에서는 직접 목회사역에 필요한 강의테이프를 송부하여 청강교육 하므로 정규학부와 똑 같은 지식과 훈련을 이수시키어 스스로 연구하며 해석하고 발표능력을 키우며 지도과제물 제출로 교육하고 있다.
기독교 교육학과
교육은 궁극적으로 한 인간이 신본주의적인 인간으로서의 전인적 변화를 위한 신학적 문제이며, 동시에 선교학적 과제이다. 또한 교육은 인간에게 주어진 하나의 고유한 활동영역으로서의 교육이 연구되어야 하며 기독교 교육은 교회교육 중심뿐이 아니라 기독교 신앙에 기초한 모든 교육활동을 포괄하고 있다고 본다. 따라서 기독교 교육학과는 다양한 교육활동의 기초를 인식하고 실천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아가고자 한다.
기독교 상담학과
기독교 상담학(M.A.) 과정은 기독교상담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가르치며 현대 사회나 교회에서 대두되고있는 노인복지 상담, 청소년 상담, 정신건강 상담, 그리고 심리학에 대하여 집중하여 공부하며 교회 안과 밖에서 상처입고 고통 당하는 영혼들을 치료하고 성숙시키는 상담사역은 매우 시급하고 중요한 사역이다. 겉으로는 건강한 것 같으나 속으로는 병들고 찢겨진 영혼들이 너무 많다. 특히 상담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현대교회에서 성경적 상담 이론과 훈련을 통해서 상담원리, 부부상담, 자녀상담, 청소년 상담. 우울증 및 감정적 문제상담, 심방상담, 등 상담실습으로 준비된 기독교 상담사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회(사회)복지학과
교회(사회) 복지과는 복지와 관계되는 자격증, 복지기관 신설, 복지기관 운영 등을 원하는 교육을 실시하며 졸업후에는 복지시설 기관에 취업이 가능하며, 국가가 인정하는 보수를 받을 수 있으며, 복지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으며 교회복지시설을 운영할 수 있도록 실천적 경험과 노하우를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1. 교회(사회)복지사, 상담사, 선교원 교사등의 자격취득 가능 2. 비인가 복지시설 운영자 및 전문시설 설치의 기회 제공 3. 개척교회에 복지시설운영으로 재정에 도움이 되어 부흥문제 해소
치유선교학과
치유선교학과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본을 따라 말씀 선포와 치유사역을 통한 전인적 접근 방법을 통해서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기독교 선교의 방법을 탐구하는데 목적을 둔다. 1. 목회자들뿐만 아니라 성도들을 잘 이해하고 다른 치유 사역자들과 팀 선교에 있어서 효과적으로 사역할 수 있도록 사회과학적, 심리학적, 행동과학적, 의학적 지식의 교육을 하고 있다. 2. 기독 의료인들에게 치유선교의 소명의식을 확립하고,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게 하여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인간 관계 및 질병, 건강, 치유에 관한 신학적 이론과 윤리적 지식을 교육하고, 기독교 신앙과 기독교 선교의 기초훈련을 한다.
대체의학과
매주 1회씩 6개월 동안 이론과 실습으로 침술과 한방을 배우면 자신을 가지고 환자를 치료 할 수 있다. 전도사, 사모, 구역장, 교사, 장로 그리고 권사들에게 필수과목으로 의술은 복음을 전하는데 큰 힘이 되며, 마음이 강퍅한 사람도 병이 나면 의사의 말을 듣게 되므로 침술을 배우게 되면 구령 사업에 오른 팔이 되므로 침술을 배우고 해외에 나간 선교사들은 전도하는데 큰 도움과 힘이 된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고 있는 특수과목이다.
종교음악과
종교음악과는 전문 교회음악을 연구하며, 찬양인도와 선교현장에 적용하는 실용적인 실력향상을 고취시키며 과정은 기본코스 2년과 전문코스 2년으로 하여 종교음악인을 양성한다. <전문지휘> : 합창을 위한 발성, 청음, 시창, 화성법 및 연주회, 부흥회, 집회 등 지휘법 <실기전공> : 피아노, 오르간, 키보드, 기타, 베이스, 드럼, 국악, 찬양성가 협주 등 <실용음악> : 찬양인도, 찬송가 반주, 목소리 교정, 음악이론, 연주법, 반주기 사용법 등
제자훈련학과
본과는 전도자를 양성하는 훈련 기관으로 목회자반과 평신도반을 별도 운영하여 특수하게 집필된 초판 양육교재로 성경을 조명하여 쉽게 배우고 쉽게 가르칠 수 있도록 지도하며 진리를 깨달아 황무지에서도 자신 있게 부흥시킬 수 있는 특수 훈련 과정이다. 부흥을 원하는 목회자, 사모, 장로, 구역장 및 교사들을 양성하기 위하여 특별하게 만들어진 교재로 양육훈련을 강화한다.

· Address :(138-863)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11길 35 (잠실동)
· Tel : 02)749-3324    · Fax : 02)792-8291    · E-mail : ckdcall@hanmail.net

[ 개인정보보호정책
Copyright 2000~ shinhak.or.kr All Rights Reserved.